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리가 빨라질때 이유 간결하게 정리해봤어요.

by 작은아이스크림 2023. 2. 26.
반응형

생리가 빨라질 때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생리가 빨라질 때 이유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생리가 빨라질 때 이유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생리가 빨라질때 이유

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 보기 쉽도록 준비했어요.

 

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 보기쉽도록 준비했어요.

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의 지식이 필

rakkhis.com

생리 주기는 일정하게 곧 올 때가 있어요. 예상치 못해서 당황할 때가 가끔 있어요.

생리란? 매달 배란한 난자가 착상에 실패하여 증식하던 자궁내막과 함께 탈락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정상적인 여성의 경우 월경 주기는 약 28일 간격으로 나타나며 보통 3~4일 동안 30ml의 출혈을 발생한다고 하며 이때 통증이 있는 여성도 있고 통증이 적은 여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은 이보다 길든  짧든 문제라고 합니다.

생리가 빨라질 때 치료가 필요할까요? 현대의학적으로 빈발월경의 원인은 내분비와 관련이 있지만 시상하부 조절 이상, 갑상선기능저하증, 만성골반염증성 등으로 해당 질환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20~40대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생리가 빨라질 때 증상을 겪는 이유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생리가 빨라지는 이유입니다.

반응형

첫째, 폐경기 초기 증상도 전조 증상입니다.

생리가 빨라질 때 갈등하는 사항 중에 폐경기가 있습니다.

특히 연령이 40대 후반인 경우 폐경기 초기 증상이 의심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라고 하는 시기 전후에 폐경기가 가까워지면 생리 주기가 빨라집니다.

폐경기는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이기 때문에 넓은 걱정은 없습니다.

두 번째 갑상선계 문제입니다.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생리 자체가 불규칙해집니다. 그래서 생리가 빨라질 때 갑상선 쪽에 문제가 있는지 검토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임상 결과 불규칙한 주기로 여성의 10% 이상은 호르몬을 발생시키는 갑상선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갑상선 기능 항진증도 저하증인 경우 주기 자체가 불안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는 바로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특히 갑상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체온 조절, 호흡 조절도 잘 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스트레스와 다이어트입니다.

정신적 스트레스도 생리에 넓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 밖에도 심한 다이어트도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것은 물론 우리 몸의 지방을 줄이는 것 또한 지방 자체가 호르몬 생성 물질이기 때문에 생리가 빨라지면 스트레스와 다이어트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부족, 심한 운동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영양 결핍의 경우 물만 마시는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 영양 상황에 문제가 생기는 다이어트를 하면 갑상선 기능 저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르티솔이 증가하여 몸의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네 번째 자궁도 난소에 질환이 있는 경우입니다.

자궁이나 난소에 문제가 생기면 생리에 영향을 주는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깁니다. 평소와 달리 생리통이 심한 경우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도 인위적인 약도 수술 때문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피임약의 경우 몸이 임신한 것처럼 착각하여 몸의 리듬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또 수술도 자궁 쪽으로 갔을 경우 그 과정에서 상처, 염증 등이 생겨 노화가 빨라지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유사 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8가지 간단하게 정리해봤어요.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줄 정확도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불안장애의 증상 9가지 보기쉽게 정리해봤습니다.

생리가 빨라질때 이유를 공유해 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