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고기 냉장 냉동 보관법 알기쉽게 정리완료

by 작은아이스크림 2022. 11. 28.
반응형

소고기 냉장 냉동 보관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시면 소고기 냉장 냉동 보관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소고기 냉장 냉동 보관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물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소고기 냉장 냉동 보관법

뇌졸중 예방하는 건강 수칙 알기 쉽게 정리 완료했습니다.

소고기 냉장 냉동 보관법이나 갈변 현상에 대해서 혹은 좀 더 소고기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숙성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싸게 돈 주고 산 소고기를 낭비하지 않고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면 그만한 팁도 없을 것 같네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볼게요.

소고기 보관 방법입니다.

반응형

일단 소고기는 구입하고 바로 먹거나 숙성시켜 먹는 게 제일 맛있대요. 그런데 먹다 남기거나 숙성시키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께 소고기 보관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먹다 남은 쇠고기는 4 ºC 이하로 보관해야 하며 냉장보관 시 공기와 닿지 않도록 랩이나 압축포장을 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냉장 보관 시 최대 3~5일 이내에는 드셔야 하며 냉동 보관을 할 경우에는 고기가 서로 맞지 않도록 여러 겹 포장하여 고기 색깔이 변하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냉동 보관을 하는 경우에는 보관 온도, 그리고 포장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보편적으로 45일에서 최대 3개월까지는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동동 얼린 냉동 상황에서도 균 번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먹는 것이 현명하다고 갈등합니다.

소고기 갈변현상입니다.

먹다 남은 쇠고기를 며칠 뒤에 보면 고기 색깔이 빨간색이나 갈색으로 바뀐 경험이 있는 번식은 있겠죠? 여러분, 이런 경우는 분명히 상처받았을 텐데요. 상한 건지 일시적인지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산소에 30분 정도 노출시켜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산소에 30분 정도 노출시켰을 때 다시 선홍색으로 돌아오면 상하지 않으니 안심하십시오. 냄새가 심하거나 색이 돌아오지 않으면 상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는 것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갈변 현상은 마치 사과를 깎아 오래 두면 갈색으로 변하는 것과 같은 원리인데 습도, 미생물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하나의 칩으로 갈변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보관 전 고기 표면에 식용유를 적당량 발라 보관하면 수분 증발을 막아 산화 속도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소고기 숙성 방법입니다.

등급이 낮은 고기라도 숙성만 잘하면 훌륭한 맛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숙성방법으로 가정용 진공포장기를 이용하여 진공포장도 랩으로 포장한 후 지퍼 밀폐 봉투로 공기 차단을 하여 김치냉장고에 온도를 높여(영하 1 ºC) 보관하면 고기가 얼지 않고 저온숙성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숙성 기간은 5일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서 먹기 전에 실온에서 30분 정도 꺼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게시물

치매 예방에 좋은 영양제 생활습관 간결하게 정리완료했습니다.

폐암 원인 증상 치료방법 한방에 준비했습니다.

소아 장염 증상 원인 관리법 보기좋게 준비했어요.

소고기 냉장 냉동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