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한방에 준비했어요.

by 작은아이스크림 2023. 1. 16.
반응형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자료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심근경색 초기증상 보기 쉽게 정리해 봤습니다.

하지정맥류는 흔히 혈관이 돌출하는 질병으로 알려져 있는데 하지정맥류는 다리정맥에 이상이 생겨 심장으로 올라가야 할 혈액이 정맥이 쌓이면서 혈관이 늘어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기온이 올라갈수록 체온 조절을 위해 혈관이 팽창하게 되는데 이때 다리 정맥 내부에서 이동하는 혈액의 양도 그만큼 많아지고 부종이나 저림, 통증 등의 증상이 심해지는데 하지정맥류 역시 다른 계절에 비해서 여름에 발병 위험이 크게 증가하는 질환입니다.

하지정맥류의 원인은 굉장히 다양한데 노화로 인해서 정맥 탄력이 떨어지고 판막이 약해져 혈액이 역류한다고 해서 정맥이 확장되는 경우, 여성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서 정맥이 확장되고 판막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 임신 중 자궁이 골반 내부 정맥을 압박을 해서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또 평소에 다리 꼬는 습관이나 장시간 앉아 있거나 누워 있는 습관, 무리한 다이어트, 비만 등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도 하지정맥류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지정맥류는 평소 비만인 사람, 오래 서 있는 업종이 종사하거나 여름철에 발병 위험이 더 높아집니다.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으로는 다리가 쉽게 피로해지는 증상, 무거운 느낌이 드는 증상, 부종, 수족냉증, 다리 저림 등이 나타나고 종아리가 저려 잠드는 데 수없이 많은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종아리나 허벅지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그 외에도 발바닥, 발뒤꿈치 등에서 통증이 발생하거나 하지정맥류 초기에는 발목이나 발바닥과 같이 어느 곳에서 시작해서 나중에는 점점 범위가 넓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을 방치했다가 증상이 더 심해질 경우 피부에 거미줄 모양의 가는 모세혈관처럼 나타날 수도 있고, 병이 더 진행되면 늘어난 정맥이 피부 밖으로 돌출해 보이게 됩니다.

또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처음에는 발바닥이나 발목 등 어느 하나에서 시작해서 시간이 지나면 종아리, 무릎 뒤, 허벅지 등으로 이어질 수 있고 범위가 넓어질수록 나타나는 증상은 더욱 심각해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지만 꽉 끼는 바지를 입듯이 심부정맥의 압력을 높이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고 비만, 흡연, 콜레스테롤 등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평소에 오래 앉아 있거나 오래 서 있거나 오래 누워 있는 행동, 쪼그리고 앉는 습관, 다리 꼬는 습관 등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읽을만한 좋은 문서

요로결석 피해야 하는 음식 보기좋게 정리했습니다.

포도 효능 부작용 보기좋게 정리하였습니다.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 진단법 보기쉽게 정리했어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을 전달해 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